[건강 어린이 나야 나!] 음식처럼 보여도‐… 화장품, 절대 먹으면 안 돼요
어린이조선일보 입력 : 2021.07.08 03:00
 [건강 어린이 나야 나!] 음식처럼 보여도‐… 화장품, 절대 먹으면 안 돼요
오염과 자외선에서 피부를 보호해요!

피부는 외부 충격을 흡수하고, 세균·바이러스 등에서 우리 몸을 보호해줍니다. 체온을 유지하고 에너지를 저장하기도 하죠. 이렇게 많은 일을 하는 피부를 건강하게 지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는 위생 관리, 둘째는 자외선 차단이 중요합니다.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 외출 30분 전에는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용 화장품은 피부 건강을 해칠 수 있어요!

어린이 피부는 얇고 연약해서 자극에 민감합니다. 립스틱, 아이섀도 등은 어린이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으니 성인용 화장품이나 색조 화장품을 함부로 사용하면 안 돼요. 어린이는 보습을 위한 기초 화장품 정도만 쓰는 것이 좋아요.


◆화장품을 고를 때 표시 잘된 제품 선택해요!

화장품을 고를 땐 언제 어디서 만든 제품인지와 성분, 사용 기한, 사용법, 주의 사항 등을 확인해야 해요. 사용 중 붉은 반점, 가려움증, 각질 등이 생기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심하면 병원에 가도록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화장품은 식품이 아니에요. 먹지 않도록 조심!

최근 컵케이크, 도넛, 우유 등 식품과 유사한 모양의 화장품이 문제가 됐어요. 음식처럼 보여서 실수로 먹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화장품 안전하게 사용하는 생활 속 실천!

손을 깨끗이 씻고, 큰 통에 든 화장품은 깨끗한 도구로 소량씩 덜어 씁니다. 사용 후 뚜껑을 바르게 닫아 먼지나 세균에 의한 오염을 피해야 합니다. 친구들과 화장품을 돌려쓰면 오염 물질이 전달될 수 있으니 이런 행동은 최대한 피해요.
Q| 친구들과 화장품을 돌려가면서 함께 사용하면 우정이 돈독해지고 피부도 좋아진다. ( ○ , × )

· 지난 회 문제 정답: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은 당류를 첨가하지 않고 2개 이상의 영양성분을 강화한 제품이다. ( ○ )

※어린이조선일보 네이버 포스트(post.naver.com/kidchosun) ‘어린이 안전 캠페인’에 있는 건강 어린이 나야 나! 코너에 해당 정답을 ‘비밀 댓글’로 남겨주세요. 블루인더스의 ‘어린이용 마스크 1박스’(4명·50장씩)를 드립니다. 어린이 이름·학교·학년·주소·전화번호도 함께 적어주세요. 당첨자와 정답은 네이버 포스트에 발표합니다. 응모 기간은 7월 12일까지.
- 제품협찬 : 블루인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