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어린이 나야 나!] 약 필요할 땐 병원·약국 방문하세요
정리=신현주 기자 marieleo@chosun.com 입력 : 2022.07.21 00:01

식품의약품안전처·어린이조선일보 공동 진행


인터넷에서 물건을 거래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하지만 몸이 아플 때 먹는 약은 인터넷이나 중고 거래로 구매하면 절대로 안 됩니다. 인터넷이나 중고 거래로 약을 사고파는 행위는 모두 불법이거든요. 또 인터넷에서 약을 판매하는 사람은 돈을 벌기 위해 거짓말을 하기도 하니 조심해야 합니다. 불법으로 판매되는 약을 먹을 경우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아이클릭아트
/아이클릭아트
약에 대한 정보는 어디에서 얻어야 할까요? 요즘 유튜브나 웹사이트에서 약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데요. 그 정보를 있는 그대로 믿어서는 안 돼요. 약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줄 수 있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은 의료 전문가인 의사 선생님이나 약사 선생님이랍니다.

약이 필요할 때는 보호자와 함께 병원이나 약국을 방문해야 합니다. 병원이나 약국에서 식약처가 허가해 안전이 확보된 약을 구매해 사용해주세요. 약을 구매할 때는 약의 이름, 사용하는 이유, 얼마나 언제 사용해야 하는지, 보관은 어떻게 하는지 등을 약사 선생님께 자세히 들어야 해요. 만약 설명이 이해되지 않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약사 선생님께 다시 물어보고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하면 안전하게 약을 복용할 수 있겠죠?

한 가지 더 알아둘 점은 '무조건' 안전한 의약품은 없어요. 올바르게 관리하고, 올바르게 구입하고, 올바르게 사용해야 안전한 의약품이 되는 것이랍니다.
Q|다음 중 의약품을 올바르게 구매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①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구매
② 문구점에서 구매
③ 중고 거래로 구매
④ 보호자와 함께 약국에서 약사에게 구매

·지난 회 문제 정답: 음식을 보관할 때 냉장·냉동 온도는 몇 도가 가장 적합할까요? (① 냉장 5도 이하, 냉동 -18도 이하)

※어린이조선일보 네이버 포스트(post.naver.com/kidchosun) ‘어린이 안전 캠페인’에 있는 ‘건강 어린이 나야 나!’ 코너에 해당 정답을 ‘비밀 댓글’로 남겨 주세요. 블루인더스의 ‘마스크 1박스’를 드립니다(총 2명·50장씩). 이름·학년·학교·주소·전화번호도 함께 적어 주세요. 당첨자와 정답은 네이버 포스트에 발표합니다. 응모 기간은 8월 4일까지.
- 제품협찬 : 블루인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