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어린이 나야 나!] 자주 먹는 수입 식품 정보가 궁금하다면?
정리=신현주 기자 marieleo@chosun.com 입력 : 2022.09.15 00:01

식품의약품안전처·어린이조선일보 공동 진행


해외에서 생산된 과자를 먹을 때, 여러분은 안전하게 수입된 제품인지 궁금할 때가 있지 않나요? 물론 포장지에 어느 나라에서 만든 제품인지, 어떤 원료가 쓰였는지 등이 적혀 있어요. 하지만 제품 포장지에 적힌 내용만 보고서는 정상적인 절차로 수입된 식품인지 자세한 정보는 알 수 없습니다. 식약처는 수입 식품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수입식품정보마루'〈사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에 대해 소개할게요.
	/식약처
/식약처
먼저 포털에서 '수입식품정보마루'를 검색해서 접속하세요. 과자가 정상적으로 수입됐는지 알고 싶을 때는 수입 식품 조회에서 가공식품으로 구분하고 해당 제품명을 입력한 후 조회를 누르세요. 검색 결과에 수입 업체, 제품명, 제조 국가 등 해당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가 나온다면 그 제품은 정식으로 수입된 것입니다. 위해(危害) 성분이 있어서 섭취하면 안 되는 제품인지 확인하고 싶다면 '해외 위해 정보'를 이용해보세요. 해외 식품 위해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수입 식품에 대한 방사능 정보가 궁금하다면 '수입 식품 방사능 안전 정보'에 가보세요. 일일 방사능 검사 현황부터 방사능에 대한 일반 상식 등 알기 쉬운 방사능 정보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식약처는 시민이 수입 식품 안전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수입식품정보마루'를 꾸준히 개선해나갈 예정입니다.
Q|네모 칸에 들어갈 알맞은 단어를 적어주세요.
수입 식품 안전 정보는 □□□□□□□□에서 확인하세요.

·지난 회 문제 정답: 건강기능식품에는 식약처에서 인정한 마크가 있다. (○)

※어린이조선일보 네이버 포스트(post.naver.com/kidchosun) ‘어린이 안전 캠페인’에 있는 ‘건강 어린이 나야 나!’ 코너에 해당 정답을 ‘비밀 댓글’로 남겨 주세요. 블루인더스의 ‘마스크 1박스’를 드립니다(총 2명·50장씩). 이름·학년·학교·주소·전화번호도 함께 적어 주세요. 당첨자와 정답은 네이버 포스트에 발표합니다. 응모 기간은 9월 29일까지.
- 제품협찬 : 블루인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