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샘표와 쿠킹 클래스] 좋아하는 재료 넣어 ‘돌돌’ 말랑쫀득 라이스페이퍼말이
정리=현기성 기자 existing26@chosun.com 입력 : 2023.03.08 20:50
 [목요일& 샘표와 쿠킹 클래스] 좋아하는 재료 넣어 ‘돌돌’ 말랑쫀득 라이스페이퍼말이
재료(2인분): 라이스페이퍼 8장(40g), 비엔나소시지 8개(65g), 땅콩 가루(기호에 따라), 조선 고초장 2스푼(20g), 설탕 2스푼(20g), 케첩 2스푼(20g)
 [목요일& 샘표와 쿠킹 클래스] 좋아하는 재료 넣어 ‘돌돌’ 말랑쫀득 라이스페이퍼말이
① 번
라이스페이퍼를 따뜻한 물에 적셔주세요.
♥조리 tip! 뜨거운 물:찬 물=2:1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위험할 뿐만 아니라, 라이스페이퍼가 축 처져서 요리하기 어려워요!

② 번
라이스페이퍼를 두 겹으로 겹쳐 돌돌 말거나 라이스페이퍼 1장에 소시지를 올려 돌돌 말아주세요. 라이스페이퍼를 3등분으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조리 tip! 꼬치에 끼워 준비하면 먹기 편해요. 라이스페이퍼 안에 치즈나 닭가슴살, 볶은 채소 등 좋아하는 재료를 넣어도 좋아요!

③ 번
팬에 양념 재료(조선 고초장·설탕·케첩)를 넣고 바글바글 5분간 끓여주세요.

④ 번
달궈진 팬에 기름을 붓고 라이스페이퍼말이를 노릇노릇 튀겨주세요. 튀긴 라이스페이퍼말이에 양념을 곁들이면 완성!

재료야 놀자!높은 온도에서 말랑해져요!

●준비물: 라이스페이퍼, 따뜻한 물
●놀이 효과: 과학적 사고력, 관찰력, 오감 발달


단단해서 힘주면 또각 부러지는 라이스페이퍼! 왜 따뜻한 물에 넣으면 말랑말랑 미끌미끌해지는 걸까요?

라이스페이퍼는 ‘쌀’로 만들어지는데, 쌀에 많은 ‘전분’이라는 성분 때문이에요. 전분은 높은 온도에서 물을 빨아들여서 부드럽게 변하거든요. 빳빳한 휴지에 물이 묻으면 흐물거리는 것과 조금 비슷하죠. 라이스페이퍼를 따뜻한 물에 담가보면서 촉감을 느껴보세요. 물에 적신 라이스페이퍼는 얇고 투명해 어디든 찰싹 잘 달라붙는답니다.
연두다음엔 잡채를 만들 거예요. 요리를 하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이메일(existing26@chosun.com)을 보내주세요. 선착순으로 다음 요리 준비물인 새미네부엌 쇠고기 야채 잡채 소스를 보내드려요.
이름·전화번호·주소를 반드시 적어주세요!
(※중복 당첨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