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PDF서비스 소년조선DB 소년조선을 읽고 보도자료
Sitemap help  

 

기사모음

컴퓨터/인터넷

책동산
 
 

화제의 책
  새로 나온 책
  독서 클리닉
  이번주엔 이런책을
 > 동화박스

신기한 과학나라

English Town

신문으로 공부해요

글동산

NIE
 

조선일보
NIE
조선일보 DB
 
자료출처 : 동화박스
낙타의 소원
낙타는 소의 뿔이 너무 부러웠어요. 그래서 제우스 신에게 뿔을 달아달라고 부탁을 하는데 제우스 신은 화를 내며 낙타의 귀를 떼어내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낙타의 귀는 아주 작답니다.
감기든 여우
숲 속의 왕 사자가 병이 났어요. 그래서 동물들이 병문안을 왔는데 사자가 트집을 잡고 동물들을 잡아먹어 버렸어요. 그런데 여우만 살았답니다. 어떻게 했을까요?
시골쥐와 서울쥐
서울쥐는 좋은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산다고 으시대지만, 속마음까지 편하게 지낼 수 있을까요? (겉으로 보이는것이 좋은것만은 아니랍니다.)
멋부린 까마귀
새들의 깃털로 멋을 낸 까마귀가 친구들에게 망신을 당했어요. 왜 그랬는지 한번 까마귀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사슴의 뿔
사슴은 연못에 비친 자신의 뿔을 보고 너무 좋아하죠. 그러다 다리를 보니 가늘고 비쩍 마른게 볼품이라곤 전혀 없습니다. 그런데 그때 사자가 나타났어요.
은혜 갚은 까마귀
덫에 걸린 독수리를 착한 농부가 풀어주었어요. 몇일후 독수리를 쉬고 있는 농부의 모자를 채 가는게 아니겠어요? 과연 독수리가 왜 그런 행동을 했는지 한번 볼까요?
어리석은 여우
여우가 낮잠을 자고 있었어요 그때 나뭇가지 하나가 여우등에 떨어지자 너무 놀라 달아났어요. 그런데 여우는 나무가 자기를 오라고 손짓하고 있다고 생각했답니다. 정말 어리석죠?
농부와 어리석은 사자
사자가 어여쁜 아가씨에게 반해 농부를 찾아가 청혼을 하였습니다.농부는 이 위기를 어떻게 대처했을까요?
::: more >>> :::



Copyright (c) 2001 DIGITAL CHOSUN All rights reserved.
Contact child@chosun.com for more information.
Privacy Statement Contact privacy@chosun.com